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3 연비부터 가격, 제원 총정리

by 아름잉 2024. 4. 30.

오늘 소개해보려 하는 차량은 2024 기아 준중형세단 K3 이다. 2012년 포르테의 후속으로 첫 등장한 차량이며 벌써 10년 넘게 생산되고 있는 차량이기도 하다. 오늘은 K3 연비와 가격, 사양을 상세하고 자세하게 안내하여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해보려한다.

K3 연비를 알아보기 전 가격부터 말씀드린 후 사양을 설명하며 연비까지 정리해보겠다.

 

이 차량의 가격은 트렌디 (A/T) 18,250,000원, 프레스티지 (A/T) 21,510,000원, 시그니처 (A/T) 25,070,000원,GT 시그니처 (A/T) 27,840,000원이다.

 

3년 15,000km 일반인 기준(장애인 등 제외) 자동차세 857,940원, 연간세액은 290,830 원 인것으로 보인다. GT모델은 자동차세 854,200, 연간세액은 289,560원이다.

반응형

K3 연비를 알아보기 위해 이번엔 제원을 하나하나 봐보자.

 

트렌디 A/T

엔진형식 직렬 4기통 / 연료 가솔린 / 배기량 1,598 cc / 최고출력 123/6,300 ps/rpm / 최대토크 15.7/4,500 kg.m/rpm / 구동방식 : FF / 변속기CVT (무단) /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 CTBA / 브레이크(전) 디스크 / 브레이크(후) 디스크 / 타이어(전) 195/65R / 타이어(후) 195/65R / 휠(전) 15 인치 / 휠(후)15 인치 / 복합연비 15.2 km/ℓ / 도심연비 13.6 km/ℓ / 고속연비 17.7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08 g/km / 에너지소비효율 2 등급 / 전장 4,645 mm / 전폭1,800 mm / 전고 1,440 mm / 축거 2,700 mm / 윤거 전 1,563 mm / 윤거 후 1,572 mm / 공차중량 1,240 kg

 

프레스티지 A/T

엔진형식 직렬 4기통 / 연료 가솔린 / 배기량 1,598 cc / 최고출력 123/6,300 ps/rpm / 최대토크 15.7/4,500 kg.m/rpm / 구동방식 : FF / 변속기CVT (무단) /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 CTBA / 브레이크(전) 디스크 / 브레이크(후) 디스크 / 타이어(전) 205/55R / 타이어(후) 205/55R / 휠(전) 16 인치 / 휠(후)16 인치 / 복합연비 14.4 km/ℓ / 도심연비 12.8 km/ℓ / 고속연비 16.8 km/ℓ / 이산화탄소 배출량 114 g/km / 에너지소비효율 2 등급 / 전장 4,645 mm / 전폭1,800 mm / 전고 1,440 mm / 축거 2,700 mm / 윤거 전 1,555 mm / 윤거 후 1,564 mm / 공차중량 1,245 kg

 

시그니처 A/T

엔진형식 직렬 4기통 / 연료 가솔린 / 배기량 1,598 cc / 최고출력 123/6,300 ps/rpm / 최대토크 15.7/4,500 kg.m/rpm / 구동방식 : FF / 변속기CVT (무단) /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 CTBA / 브레이크(전) 디스크 / 브레이크(후) 디스크 / 타이어(전) 225/45R / 타이어(후) 225/45R / 휠(전) 17 인치 / 휠(후)17 인치 / 복합연비 14.1 km/ℓ / 도심연비 12.6 km/ℓ / 고속연비 16.3 km/ℓ / 이산화탄소 배출량 117 g/km / 에너지소비효율 2 등급 / 전장 4,645 mm / 전폭1,800 mm / 전고 1,440 mm / 축거 2,700 mm / 윤거 전 1,549 mm / 윤거 후 1,558 mm / 공차중량 1,260 kg

 

각 트림별 연비 차이는 크지 않아 보인다. K3 연비는 신경써서 연비주행을 할 시 공시 된 연비보다 조금 더 연비 효율이 좋다는 리뷰가 많았다.

GT 시그니처 A/T

엔진형식 직렬 4기통 / 연료 가솔린 / 배기량 1,591 cc / 최고출력 204/6,000 ps/rpm / 최대토크 27.0/1,500~4,500 kg.m/rpm / 구동방식 : FF / 변속기DCT 7단 /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 브레이크(전) 디스크 / 브레이크(후) 디스크 / 타이어(전) 225/40R / 타이어(후) 225/40R / 휠(전) 18 인치 / 휠(후)18 인치 / 복합연비 12.1 km/ℓ / 도심연비 10.8 km/ℓ / 고속연비 14.0 km/ℓ / 이산화탄소 배출량 139 g/km /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 / 전장 4,515 mm / 전폭1,800 mm / 전고 1,440 mm / 축거 2,700 mm / 윤거 전 1,545 mm / 윤거 후 1,559 mm / 공차중량 1,400 kg

오늘 글에선 2024 기아 준중형세단 K3 연비, 그리고 가격과 제원을 천천히 살펴보았다. 오래도록 우리 곁을 지켜온 차량이지만 이제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K3 자체는 단종될 수도 있다고 한다. 어쩌면 우리 기억속으로 사라질지 모르는 차량이지만 지금까지 그래왔 듯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여러가지 루트로 사랑받을 차량이라는 생각이 든다.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다. 

 

차 알려줄 CAR 블로그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계속해서 좋은 정보들 전달하도록 노력해보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