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안내할 차량은 경형 해치백 기아 모닝 이다. 오늘 설명드릴 차량은 2024년 모델이고 2023년 7월 더 뉴 모닝으로 출시하여 판매중인 모델이다. 외관 전면부는 세로형 3구 MFR 타입 풀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다고 한다. 또한 본넷, 휀다, 트렁크 금형도 새로 바뀌면서 전반적으로 디자인 호평을 받고 있는 페이스 리프트가 이루어졌다. 이 차량의 가격과 사양을 하나하나 상세하게 안내하여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해보려한다.
가격부터 안내드린 후 사양을 설명하겠다.
기아 모닝의 가격은 트렌디 (A/T)13,150,000원, 프레스티지 (A/T)14,850,000원, 시그니처 (A/T)16,550,000원이다.
3년 15,000km 일반인 기준(장애인 등 제외) 자동차세 306,180원 연간세액은 103,790원으로 매우 저렴하며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공영주차장 할인 등 혜택, 다양한 세제 혜택 또한 많다.
이번엔 제원을 하나하나 알아보자.
기아 모닝 트렌디 A/T
엔진형식 직렬 3기통 / 연료 가솔린 / 배기량 998 cc / 최고출력 76/6,200 ps/rpm / 최대토크 9.7/3,750 kg.m/rpm / 구동방식 : FF / 변속기자동 4단 /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 토션빔 / 브레이크(전) 디스크 / 브레이크(후) 드럼 / 타이어(전) 175/65R / 타이어(후) 175/65R / 휠(전) 14 인치 / 휠(후) 14 인치 / 복합연비 15.1 km/ℓ / 도심연비 13.8 km/ℓ / 고속연비 16.9 km/ℓ / 이산화탄소 배출량 108 g/km / 전장 3,595 mm / 전폭1,595 mm / 전고 1,485 mm / 축거 2,400 mm / 윤거 전 1,394 mm / 윤거 후 1,403 mm / 공차중량 915 kg
기아 모닝 프레스티지 A/T
엔진형식 직렬 3기통 / 연료 가솔린 / 배기량 998 cc / 최고출력 76/6,200 ps/rpm / 최대토크 9.7/3,750 kg.m/rpm / 구동방식 : FF / 변속기자동 4단 /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 토션빔 / 브레이크(전) 디스크 / 브레이크(후) 드럼 / 타이어(전) 175/65R / 타이어(후) 175/65R / 휠(전) 14 인치 / 휠(후) 14 인치 / 복합연비 15.1 km/ℓ / 도심연비 13.8 km/ℓ / 고속연비 16.9 km/ℓ / 이산화탄소 배출량 108 g/km / 전장 3,595 mm / 전폭1,595 mm / 전고 1,485 mm / 축거 2,400 mm / 윤거 전 1,394 mm / 윤거 후 1,403 mm / 공차중량 915 kg
기아 모닝 시그니처 A/T
엔진형식 직렬 3기통 / 연료 가솔린 / 배기량 998 cc / 최고출력 76/6,200 ps/rpm / 최대토크 9.7/3,750 kg.m/rpm / 구동방식 : FF / 변속기자동 4단 /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 토션빔 / 브레이크(전) 디스크 / 브레이크(후) 드럼 / 타이어(전) 175/65R / 타이어(후) 175/65R / 휠(전) 14 인치 / 휠(후) 14 인치 / 복합연비 15.1 km/ℓ / 도심연비 13.8 km/ℓ / 고속연비 16.9 km/ℓ / 이산화탄소 배출량 108 g/km / 전장 3,595 mm / 전폭1,595 mm / 전고 1,485 mm / 축거 2,400 mm / 윤거 전 1,394 mm / 윤거 후 1,403 mm / 공차중량 915 kg
요번 글에서는 2024 경형 해치백 기아 모닝 가격과 제원을 천천히 살펴보았다. 국내 법상 국내 경차 기준의 마지노선에 있는 차량이고 현재 경쟁 차량이라고 할만한 국내 차량이 적거나 동급으로 보자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이라 앞으로 엄청난 발전이나 변화가 없을 거라는 의견이 많다. 또한 경차는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높은 발전이 어렵다는 이야기도 많다. 하지만 오랫동안 우리의 곁을 지켜왔고 경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에 계속해서 발전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내일도 계속해서 좋은 정보들 전달하도록 노력해보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