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TG(2007) 과거 명품세단의 향수 / 가격, 제원 총정리
오늘 길에서 그랜저TG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리뷰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그랜저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는 이 차량이 아닐까 합니다. 대한민국 과거 명품 세단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그랜저TG일테니까요. 오늘은 과거 이 차량의 가격과 제원을 알아보면서 타임머신을 타볼까 합니다.
먼저 그랜저TG 가격을 한번 알아보죠 기본적으로 등급은 4가지가 있었습니다. 먼저 I4엔진을 쓰는 Q240은 기본형 2천513만원이었고 디럭스형은 2.681만원이었습니다. 그 다음 V6엔진을 쓰는 Q270은 기본형 2천603만원, 기본형 플러스팩 2,675만원, 디럭스 2천771만원, 럭셔리 2천971만원 럭셔리 스마트팩 3천180만원 프리미어 3천201만원 프리미어 스마트팩 3천410만원입니다. 같은 엔진을 쓰는 L330모델 Top 3천577만원, Top 메모리팩 3천684만원입니다. 마지막 모델은 S380인데요 Top모델 4,059만원입니다.
가격을 보았으니 이번엔 왜 그런 가격차이가 나는지 제원을 한번 살펴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랜저TG의 제원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Q240은 연료 가솔린 / 연비 9.4km/ℓ / 연비등급 4등급 / 전장 4,895mm / 전폭 1,865mm / 전고 1,490mm / 축거 2,780mm / 윤거 전 1,580mm / 윤거 후 1,565mm / 공차중량 1,603kg / 승차정원 5명 / 연료탱크용량 75ℓ / 트렁크용량469ℓ / 엔진형식 2.4 I4 VVT / 배기량 2,359cc / 최고출력 164마력 / 최고출력회전수 5,800rpm / 최대토크 22.7kg.m / 최대토크회전수 4,250rpm / 최대토크발생 시작회전수 4,250rpm / 최대토크발생 종료회전수 4,250rpm / 엔진위치 프런트 / 최고속도 216km/h / 구동방식 FF / 변속기 기어단수 5단 / 파워스티어링 형식 유압식 / 스티어링 랙앤피니언 / 전륜제동장치 형식 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형식 디스크 / 전륜타이어 225/60R16 / 후륜타이어 225/60R16 /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입니다.
다음은 그랜저TG Q270모델을 살펴보죠 Q270은 연료 가솔린 / 연비 9.4km/ℓ / 연비등급 4등급 / 전장 4,895mm / 전폭 1,865mm / 전고 1,490mm / 축거 2,780mm / 윤거 전 1,580mm / 윤거 후 1,565mm / 공차중량 1,603kg / 승차정원 5명 / 연료탱크용량 75ℓ / 트렁크용량469ℓ / 엔진형식 2.7 V6 DOHC / 배기량 2,656cc / 최고출력 192마력 / 최고출력회전수 6,000rpm / 최대토크 25.5kg.m / 최대토크회전수 4,200rpm / 최대토크발생 시작회전수 4,200rpm / 최대토크발생 종료회전수 4,200rpm / 엔진위치 프런트 / 최고속도 216km/h / 구동방식 FF / 변속기 기어단수 5단 / 파워스티어링 형식 유압식 / 스티어링 랙앤피니언 / 전륜제동장치 형식 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형식 디스크 / 전륜타이어 225/60R16 / 후륜타이어 225/60R16 /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입니다. 엔진 말고는 크게 다른 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랜저TG L330모델을 살펴보죠 연료 가솔린 / 연비 9.0km/ℓ / 연비등급 4등급 / 전장 4,895mm / 전폭 1,865mm / 전고 1,495mm / 축거 2,780mm / 윤거 전 1,580mm / 윤거 후 1,565mm / 공차중량 1,603kg / 승차정원 5명 / 연료탱크용량 75ℓ / 트렁크용량469ℓ / 엔진형식 3.3 V6 DOHC / 배기량 3,342cc / 최고출력 233마력 / 최고출력회전수 6,000rpm / 최대토크 31kg.m / 최대토크회전수 3,500rpm / 최대토크발생 시작회전수 3,500rpm / 최대토크발생 종료회전수 3,500rpm / 엔진위치 프런트 / 최고속도 230km/h / 구동방식 FF / 변속기 기어단수 5단 / 파워스티어링 형식 유압식 / 스티어링 랙앤피니언 / 전륜제동장치 형식 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형식 디스크 / 전륜타이어 235/55VR17 / 후륜타이어 235/55VR17 /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입니다.
오늘은 과거 명품세단 그랜저TG 가격과 제원 등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정말 옛날 차의 냄새가 나는 엔진들이네요. 오랜만에 저도 과거 명품세단의 향수를 느껴보고 싶네요.